Korean School

Korean School 은 자칫 미국에서의 삶으로 인하여 한국인으로서의 언어와 정체성을 잃어버릴 수 있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교육입니다.

아이들이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지 않는다면 청소년기에는 자신의 정체성을 잃어 혼란스러워 하게 되고 결국엔 부모와의 의사소통이 단절될 수도 있습니다. 이를 위해 뉴저지 장로교회의 대외교육부는 Korean School 을 통하여 자녀들이 Korean American 으로서의 건강한 정체성을 가지도록 도우며 또한 부모와 자녀가 한 언어와 한 문화권에서 서로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

팰팍 한국학교(Sat 9:30-12:20, 500 Broad Ave, Palisades Park, NJ)

오클 한국학교 (Sun 2:00-4:30, 222 Ramapo Valley Road, Oakland, NJ)

한국어 공부

언어를 잃으면 나라를 잃습니다. 일제 시대의 언어말살정책과 유태인의 히브리어교육을 보면 언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. 또한 부모와 자식간의 의사소통에 있어서도 언어가 필수적입니다. 한국어를 배움으로 아이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게 도와줍니다.

한국 문화 공부

아이들이 한국어 공부를 지루해 하지 않도록 K-POP, 한국 방송 등의 다양한 한국 문화를 통하여 한국에 대한 관심을 더하고 공부의 효율을 높입니다.

민속 놀이

민속 놀이를 통하여 한국의 문화를 재밌고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합니다.

명절 행사

한국의 명절들에 따른 행사를 통하여 부모님과 같은 문화를 공유하고 한국의 정신을 이해합니다.

Korean American

Korean American 은 우리 아이들의 정체성입니다.

아이들이 자신이 누군지 스스로 깨닫고 인정해야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미국인으로서의 정체성뿐만이 아니라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한국어 공부, 한국 문화 공부가 중요합니다. 아이들은 한국어 공부의 필요성을 인지할 수 없기 때문에 부모님의 결정과 도움이 필요한 공부입니다. 이렇게 정체성을 온전히 가진 아이는 미국 사회에서도 주눅들지 않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.

Get in touch now

Director: 김선복 전도사

E-mail: pcnjschool@gmail.com

Phone: 978-473-4061